Back-End/Java 기초정리

Java ■ 객체 문제풀이

SIKIDA 2024. 4. 18. 22:40
728x90

문 제 풀 이

 

[Q1] 오버로딩을 활용하여 덧셈을 수행하는 계산기 프로그램을 만드시오.

1. 스캐너로 사용자로부터 숫자를 입력받으세요.

2. 오버로딩을 활용하여 덧셈을 수행하고 결과를 출력하세요.

3. 클래스명 : QuizCalc

4. 메소드명 : add

5. 정수와 실수도 같이 계산이 가능해야 합니다. (ex. 3+3.5)

6. 오버로딩은 총 5개 이상 활용 하세요.

코드

 

 

 

[Q2] 멤버 변수를 활용하여 물품 구매 기능을 구현하시오.

1. Buy 클래스 생성

 

2. 초기 금액(소지금)을 설정하기 위한 변수 설정

-> int balance = 100000

 

3. 물건들의 가격 설정 (상수)

-> 모니터 20000 (변수명 : MONITOR_PRICE)

-> 모니터 18000 (변수명 : MOUSE_PRICE)

-> 모니터 70000 (변수명 : DESKTOP_PRICE)

 

4. 각각의 물품을 구매하기 위한 메서드 생성

-> buyMonitor, buyMouse, buyDesktop

-> 해당하는 금액 만큼 소지금에서 제외

-> ”OOO을 구입하셨습니다. 남은 금액은 OOOOO원 입니다“ 메시지 출력

 

 

* 단, 소지금은 마이너스가 될 수 없음

 

 

출력시

 

 

[Q3] 멤버 변수를 활용하여 평점을 구하시오.

1. Rating 클래스 생성

2. 평점 변수 생성

-> 변수명 : rating

3. 상수로 (이전 사람들이 남긴) 평점 변수 생성

-> A라는 유저가 평점 3점을 남김 (변수명 : USER_A_RATING)

-> B라는 유저가 평점 2점을 남김 (변수명 : USER_B_RATING)

-> C라는 유저가 평점 2.5점을 남김 (변수명 : USER_C_RATING)

-> D라는 유저가 평점 5점을 남김 (변수명 : USER_D_RATING)

-> E라는 유저가 평점 4점을 남김 (변수명 : USER_E_RATING)

4. 사용자로부터 평점을 입력 받음 5. getAvgRating 메서드 생성

-> 인자값으로 사용자가 입력한 평점을 전달

-> A~E 유저가 남긴 평점과 사용자가 입력한 평점의 합계를 구함

-> 합계에서 6을 나눠 평균 점수를 구함

-> 평점을 반환 6. 반환받은 평점을 result 변수에 저장 후 출력

코드
코드

 

출력시

 

[Q4] 멤버변수를 활용하여 성적의 합계, 평균, 등수를 구하시오.

1. Student 클래스 생성

2. 이름, 국어, 영어, 수학, 과학 점수를 인스턴스 변수로 생성

-> 변수명 : name, kor, eng, mat, sci

3. 사용자로부터 이름, 국어, 영어, 수학, 과학 점수를 입력받음

4. 입력된 값을 각각의 인스턴스 변수에 할당

5. 성적의 합계를 구하는 getSum 메서드 생성  합계를 구한 후 “OOO님의 합계 점수는 OO점 입니다. ” 출력

6. 성적의 평균을 구하는 getAvg 메서드 생성  평균을 구한 후 “OOO님의 평균 점수는 OO점 입니다.” 출력

7. 아래와 같은 학생들이 있을 때, 자신의 균 점수가 몇등인지 확인할 수 있는 getRank() 메서드 생성

-> 인자값으로 자신의 평균 점수를 입력하여 전달

-> 각각의 학생들의 평균 점수는 인스턴스 변수로 선언되어 있음

-> 학생 A의 평균 점수는 93.5 (변수명 : STUDENT_A_AVG)

-> 학생 B의 평균 점수는 56.0 (변수명 : STUDENT_B_AVG)

-> 학생 C의 평균 점수는 68.5 (변수명 : STUDENT_C_AVG)

-> 학생 D의 평균 점수는 80.5 (변수명 : STUDENT_D_AVG)

-> 학생 E의 평균 점수는 73.5 (변수명 : STUDENT_E_AVG)

 

코드
코드
코드

 

출력시

 

 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! 빠샤 더 열심히 공부를해야겠다! 그럼 20000

'Back-End > Java 기초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ava ■ 호출 스택과 기본형,참조형 매개변수  (0) 2024.04.19
Java ■ 객체 배열  (0) 2024.04.19
Java ■ 객체  (0) 2024.04.17
Java ■ 배열(Array)  (0) 2024.04.16
Java ■ 제어문(반복문)  (0) 2024.04.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