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 제 풀 이
[Q1] 오버로딩을 활용하여 덧셈을 수행하는 계산기 프로그램을 만드시오.
1. 스캐너로 사용자로부터 숫자를 입력받으세요.
2. 오버로딩을 활용하여 덧셈을 수행하고 결과를 출력하세요.
3. 클래스명 : QuizCalc
4. 메소드명 : add
5. 정수와 실수도 같이 계산이 가능해야 합니다. (ex. 3+3.5)
6. 오버로딩은 총 5개 이상 활용 하세요.
[Q2] 멤버 변수를 활용하여 물품 구매 기능을 구현하시오.
1. Buy 클래스 생성
2. 초기 금액(소지금)을 설정하기 위한 변수 설정
-> int balance = 100000
3. 물건들의 가격 설정 (상수)
-> 모니터 20000 (변수명 : MONITOR_PRICE)
-> 모니터 18000 (변수명 : MOUSE_PRICE)
-> 모니터 70000 (변수명 : DESKTOP_PRICE)
4. 각각의 물품을 구매하기 위한 메서드 생성
-> buyMonitor, buyMouse, buyDesktop
-> 해당하는 금액 만큼 소지금에서 제외
-> ”OOO을 구입하셨습니다. 남은 금액은 OOOOO원 입니다“ 메시지 출력
* 단, 소지금은 마이너스가 될 수 없음
[Q3] 멤버 변수를 활용하여 평점을 구하시오.
1. Rating 클래스 생성
2. 평점 변수 생성
-> 변수명 : rating
3. 상수로 (이전 사람들이 남긴) 평점 변수 생성
-> A라는 유저가 평점 3점을 남김 (변수명 : USER_A_RATING)
-> B라는 유저가 평점 2점을 남김 (변수명 : USER_B_RATING)
-> C라는 유저가 평점 2.5점을 남김 (변수명 : USER_C_RATING)
-> D라는 유저가 평점 5점을 남김 (변수명 : USER_D_RATING)
-> E라는 유저가 평점 4점을 남김 (변수명 : USER_E_RATING)
4. 사용자로부터 평점을 입력 받음 5. getAvgRating 메서드 생성
-> 인자값으로 사용자가 입력한 평점을 전달
-> A~E 유저가 남긴 평점과 사용자가 입력한 평점의 합계를 구함
-> 합계에서 6을 나눠 평균 점수를 구함
-> 평점을 반환 6. 반환받은 평점을 result 변수에 저장 후 출력
[Q4] 멤버변수를 활용하여 성적의 합계, 평균, 등수를 구하시오.
1. Student 클래스 생성
2. 이름, 국어, 영어, 수학, 과학 점수를 인스턴스 변수로 생성
-> 변수명 : name, kor, eng, mat, sci
3. 사용자로부터 이름, 국어, 영어, 수학, 과학 점수를 입력받음
4. 입력된 값을 각각의 인스턴스 변수에 할당
5. 성적의 합계를 구하는 getSum 메서드 생성 합계를 구한 후 “OOO님의 합계 점수는 OO점 입니다. ” 출력
6. 성적의 평균을 구하는 getAvg 메서드 생성 평균을 구한 후 “OOO님의 평균 점수는 OO점 입니다.” 출력
7. 아래와 같은 학생들이 있을 때, 자신의 균 점수가 몇등인지 확인할 수 있는 getRank() 메서드 생성
-> 인자값으로 자신의 평균 점수를 입력하여 전달
-> 각각의 학생들의 평균 점수는 인스턴스 변수로 선언되어 있음
-> 학생 A의 평균 점수는 93.5 (변수명 : STUDENT_A_AVG)
-> 학생 B의 평균 점수는 56.0 (변수명 : STUDENT_B_AVG)
-> 학생 C의 평균 점수는 68.5 (변수명 : STUDENT_C_AVG)
-> 학생 D의 평균 점수는 80.5 (변수명 : STUDENT_D_AVG)
-> 학생 E의 평균 점수는 73.5 (변수명 : STUDENT_E_AVG)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! 빠샤 더 열심히 공부를해야겠다! 그럼 20000
'Back-End > Java 기초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■ 호출 스택과 기본형,참조형 매개변수 (0) | 2024.04.19 |
---|---|
Java ■ 객체 배열 (0) | 2024.04.19 |
Java ■ 객체 (0) | 2024.04.17 |
Java ■ 배열(Array) (0) | 2024.04.16 |
Java ■ 제어문(반복문) (0) | 2024.04.11 |